506403-01 게임 프로그래밍 II (Game Programming 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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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개요 (Lecture Outline)
PC 환경 Windows 기반의 3D Game 제작을 목표로, DirectX 9.0을 이용하여 구현한다. 그래픽 하드웨어 가속을 이용한 실시간 렌더링 기술을 바탕으로 3차원 게임을 제작한다.
담당 교수 (Instructor)
김선정 (sunkim (at) hallym.ac.kr, 033-248-2323, 성호관 1215호)
조교 (Assistant)
조경빈 (nailine80 (at) hallym.ac.kr, 성호관 A1410호)
강의 시간 / 강의실 (Time / Place)
10:00~11:50AM Tuesday / 성호관 1210
1:00~2:50PM Thursday / 성호관 1210
 
교재 (Textbook)
DirectX 9를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
(최현호 역, 정보문화사, 2004)
이전 강의 (Former Class)
강의 노트 (Lecture Notes)
주 (Week) 주제 (Topics) 자료 (Materials) 장 (Chapters)
1AUG 29, 31 Direct3D를 이용한 3차원 그래픽스 이론 및 기술 복습 00intro.ppt dx9sdk.exe BookPart2Code.zip 01draw.ppt Chapter 1~6
2SEP 05, 07 02color&light.ppt 03texture.ppt TexCube.zip
3SEP 12, 14 블렌딩 04blend.ppt Chapter 7
4SEP 19, 21 스텐실 05stencil.ppt Chapter 8
5SEP 26, 28 글꼴 & 메쉬 파트 I 06font.ppt BookPart3Code.zip 07mesh-1.ppt Chapter 9 & 10
6OCT 03, 05 추석
7OCT 10, 12 메쉬 파트 II 08mesh-2.ppt Chapter 11
8OCT 17, 19 중간 고사
9OCT 24, 26 유연한 카메라 클래스 만들기 09camera.ppt Chapter 12
10OCT 31, NOV 02 기본적인 지형 렌더링 10terrain.ppt Chapter 13
11NOV 07, 09 고수준 셰이딩 언어 소개 11hlsl.ppt BookPart4Code.zip Chapter 16
12NOV 14, 16 버텍스 셰이더의 소개 12vshader.ppt Chapter 17
13NOV 21, 23 픽셀 셰이더의 소개 13pshader.ppt Bump.zip Chapter 18
14NOV 28, 30 이펙트 프레임웍 14effect.ppt Chapter 19
15DEC 05, 07 기말 과제 발표
16DEC 12, 14 기말 고사
과제 (Assignments)
SEP 28 ~ OCT 17 3D 모델 생성 후 ID3DXMesh로 로딩하기 assign01.ppt
NOV 02 ~ NOV 16 3D Flight Shooting Game assign02.ppt flight.zip

Update: Thursday, November 30,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