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6401-01 게임 프로그래밍 I (Game Programming I)




교재 (Textbook) | 강의 노트 (Lecture Notes) | 과제 (Assignments)


강의 개요 (Lecture Outline)
PC 환경 Windows 기반의 간단한 3D Game 제작을 목표로 한다. 3차원 그래픽스의 기본을 이해하고, DirectX 9.0을 이용하여 구현한다. 매달 Assignement와 2인 1조 Term Project를 수행한다.
담당 교수 (Instructor)
김선정 (sunkim (at) hallym.ac.kr, 033-248-2323, 성호관 1215호)
조교 (Assistant)
안상혁 (sang980 (at) hallym.ac.kr, 성호관 1214호)
강의 시간 / 강의실 (Time / Place)
월 3,4 교시 (11:00AM~12:50PM Monday) / 성호관 1116-3
화 5,6 교시 (1:00~2:50PM Tuseday) / 성호관 1116-3
 
교재 (Textbook)
DirectX 9를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
(최현호 역, 정보문화사, 2004)
이전 강의 (Former Class)
강의 노트 (Lecture Notes)
주 (Week) 주제 (Topics) 자료 (Materials) 장 (Chapters)
1 MAR 06, 07 게임 프로그래밍을 위한 Visual Studio 사용법 00intro.ppt 01vc.ppt  
2 MAR 13, 14 C++ 프로그래밍: Class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02cpp.ppt  
3 MAR 20, 21 C++ 프로그래밍: Class의 상속 03cpp.ppt  
4 MAR 27, 28 Windows 프로그래밍: Event 발생 및 처리 04windows.ppt main.cpp 부록 (Appendix)
5 APR 03, 04 Windows 프로그래밍: Resource 생성 및 관리 05windows.ppt 부록 (Appendix)
6 APR 10, 11 수학적 준비: 벡터 06math.ppt Part I
7 APR 17, 18 수학적 준비: 행렬 07math.ppt Part I
8 APR 24, 25 Midterm Exam.
9 MAY 01, 02 Direct3D 초기화 08d3d.ppt dx9sdk.exe Chapter 1
10 MAY 08, 09 렌더링 파이프라인 09render.ppt BookPart2Code.zip Chapter 2
11 MAY 15, 16 Direct3D에서의 드로잉 10draw.ppt Chapter 3
12 MAY 22, 23 컬러 11color.ppt Chapter 4
13 MAY 29, 30 조명 12light.ppt Chapter 5
14 JUN 05 텍스처링 13texture.ppt Chapter 6
15 JUN 12, 13
16 JUN 19, 20 Final Exam.
Assignments
APR 24 2D Game (without DirectX) assign01.ppt assign01.zip
JUN 12 3D Game (with DirectX) assign02.ppt assign02.zip

Update: Monday, June 05,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