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6332-01 그래픽 활용 (Graphic Applications)




교재 (Textbook) | 강의 노트 (Lecture Notes) | 과제 (Assignments)


강의 개요 (Lecture Outline)
3차원 게임 캐릭터 모델링을 위해 3DS MAX 그래픽 툴 사용을 공부한다.
3DS MAX의 기본적인 3차원 모델링 기능을 습득하고, 예제를 중심의 단계적 학습을 진행하도록 한다.
담당 교수 (Instructor)
김선정 (sunkim (at) hallym.ac.kr, 033-248-2323, 성호관 1215호)
조교 (Assistant)
전계범 (puos (at) hallym.ac.kr, 033-248-2385, 성호관 A1208-2호)
강의 시간 / 강의실 (Time / Place)
월 8,9 교시 (4:00~5:50PM Monday) / 성호관 1116-3
목 8,9 교시 (4:00~5:50PM Thursday) / 율곡관 7113
 
교재 (Textbook)
3ds Max 7.x 무작정 따라하기
(최종헌 저, 길벗 출판사, 2005)
강의 노트 (Lecture Notes)
주 (Week) 주제 (Topics) 자료 (Materials) 장 (Chapters)
1MAR 02, 06 강의 소개 00intro.ppt 01basic.ppt Chapter 1
2MAR 09, 13 기본 메뉴 툴 익히기 02menu.ppt Chapter 2
3MAR 16, 20 작업과정 이해하기 03work.ppt Chapter 3
4MAR 23, 27 3차원 도형(Geometry)으로 모델링하기 04geometry.ppt Chapter 4
5MAR 30, APR 03 2차원 도형(Shapes)으로 모델링하기 05shape.ppt Chapter 5
6APR 06, 10 모디파이어 (Modifier) 06modifier.ppt Chapter 6
7APR 13, 17
8APR 20, 24 Midterm Exam.
9APR 27, MAY 01 에디터블 폴리 (Editable Poly) 07editable_poly.ppt Chapter 7
10MAY 04, 08 맵핑 좌표 (UV Coordinate) 08mapping.ppt Chapter 9
11MAY 11, 15 재질 (Material) 09material.ppt Chapter 10
12MAY 18, 22 조명 (Light) & 카메라 (Camera) 10light_camera.ppt Chapter 11 & 12
13MAY 25, 29 렌더링 (Rendering) 11rendering.ppt Chapter 13
14JUN 01, 05 ASE Loader 12ase.ppt main_opengl.cpp Viewer_DX.zip  
15JUN 08, 12
16JUN 15, 19 Final Exam. & Term Project Demo.
과제 (Assignments)
MAY 25 Scene (with Sample Objects)
JUN 19 Term Project (based on Game Scenario)

Update: Monday, June 05,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