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1916-01 고급 컴퓨터 그래픽스 (Advanced Computer Graphics)




교재 (Textbook) | 발표 순서 (Schedule)


강의 개요 (Lecture Outline)
실시간 렌더링을 위한 3차원 그래픽스의 기초부터 고급에 이르기까지 여러 종류의 기술들에 대해 학습한다. 수업은 각 chapter를 나누어 분석 후 발표하고, 학기말에는 분석한 chapter의 고급 기술을 구현하여 제출한다.
담당 교수 (Instructor)
김선정 (sunkim (at) hallym.ac.kr, 033-248-2323, 성호관 1215호)
강의 시간 / 강의실 (Time / Place)
화 8,9,10 교시 (4:00PM~6:50PM Tuesday) / 성호관 1213  
교재 (Textbook)
Real-Time Rendering
(Tomas Akenine-Möeller and Eric Haines, AK Peters Ltd., 2nd Ed., 2002 )
발표 순서 (Schedule)
주 (Week) 주제 (Topics) 발표자 (Talkers) 장 (Chapters)
1 MAR 07 Introduction 00intro.ppt  
2 MAR 14 Some Linear Algebra & Geometry 01overview.ppt A_algebra.ppt B_geometry.ppt Chapter 1, Appendix A, B
3 MAR 21 The Graphics Rendering Pipeline 02pipeline.ppt Chapter 2
4 MAR 28 No Class
5 APR 04 Transforms 전계범 Chapter 3
6 APR 11
7 APR 18 Visual Appearance 이용욱 Chapter 4
8 APR 25
9 MAY 02 Texturing 안상혁 Chapter 5
10 MAY 09
11 MAY 16 Advanced Lighting and Shading 김원철 Chapter 7
12 MAY 23
13 MAY 30 No Class
14 JUN 06 National Holiday
15 JUN 13 Advanced Lighting and Shading 김원철 Chapter 7
16 JUN 20 Final Exam.

Update: Wednesday, September 27, 2006